VibeTimes

SK하이닉스, 고대역폭 메모리(HBM) 기술 우위로 미국 시장서 기업 가치 재평가 추진

박세미박세미 기자· 2026. 6. 25. PM 2:12:21· 수정 2026. 6. 25. PM 2:12:21

SK하이닉스가 7월 10일 미국 나스닥 시장 상장을 공식화하며, 최대 45조 원 규모의 미국 주식예탁증서(ADR) 발행에 나섭니다. 이번 ADR 발행은 한국 기업인 SK하이닉스의 주식을 미국 투자자들이 현지에서 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으로, 회사는 이를 통해 미국 시장에서 기업 가치를 높이고 더 많은 투자자를 확보할 계획입니다. 확보된 자금은 대규모 시설 투자에 활용될 예정이며, SK하이닉스는 기존 코스피 상장도 유지합니다.

이번 ADR 상장으로 조달될 자금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1기 팹 건설, 청주 P&T7 어드밴스드 패키징 팹 구축, 극자외선(EUV) 스캐너 취득 등 시설투자에 투입된다. SK하이닉스는 HBM 시장 점유율 58%(2024년 1분기 기준)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미국 자본시장 편입을 통해 기업 가치를 재평가받는다는 목표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데일리 브리핑 구독

매일 아침 핵심 뉴스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무료

관련 기사